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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etedu(EBS Petedu)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두넷(전자상거래 사업자, 이하 “회사”라고 한다)가 운영하는 Petedu(이하 “Petedu”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Petedu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Petedu”이란 주식회사 두넷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Petedu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Petedu”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Petedu”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Petedu”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Petedu”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Petedu”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Petedu”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Petedu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Petedu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Petedu”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Petedu”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Petedu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Petedu”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중단)

  ① “Petedu”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Petedu”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Petedu”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회원가입)

  ① 회원은 “Petedu”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회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6.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8. 본 약관 제19조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9.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10.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11.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Petedu”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12. 회원 가입일 기준 만 14세 미만인 경우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6조(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①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 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 하여야 하는 등,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함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법정대리인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성명 및 유ㆍ무선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보호자(법정대리인)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만 14세 미만 회원의 보호자(법정대리인)는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보호자(법정대리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콘텐츠 또는 그 포장에 표시합니다.
    1. 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2.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의 최소한의 기술사양
    3. 휴대가 가능한 학습용 전자기기의 사용가능 여부
    4.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5.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②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회사 웹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3. 결제하기 클릭
    4.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환불규정 안내)
    5. 성명,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
    6. 결제수단 선택
    7. 결제금액 재확인
    8. 결제
  ②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계좌이체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명의 또는 보호자(법정대리인)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법정대리인)는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보호자(법정대리인)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⑦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15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⑧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0조 (교재의 구입 및 배송 등)

  ① 교재 구입은 회사 웹사이트에서만 신청 가능합니다.
  ② 교재의 판매는 온라인 강좌를 수강 신청한 회원만을 대상으로 하고, 교재만 별도로 판매하지는 아니합니다.
  ③ 교재는 회원의 구매결제가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천재지변, 교재의 재고 부족 등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④ 교재 배송의 과정은 온라인으로 회원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⑤ 파손, 파본,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발송하거나 환불해 드립니다. 이때, 회원은 반드시 배송받은 교재를 회사에 반송해야 합니다.
  ⑥ 전항에 해당하지 않는 교환, 환불의 경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⑦ 교재에 관한 기타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하여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이 교재를 구매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3자(배송업체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관계법령상 환불정책)

  ①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② 전 항의 관계법령에 따른 소비자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로는,
    1.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 조 제2항 제2호에 해당하는 사유인 ‘시용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스페셜영상’, ‘모듬강좌맛보기’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제12조 (회사의 환불규정)

  ①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전 조 제1항의 관계법령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을 통하여 회원에게 좀 더 유리한 별도의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② 회원은 환불 또는 변경을 유ㆍ무선(문의 게시판 및 콜센터)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 확인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③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따라 회사에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환불 또는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강좌를 환불할 경우, 강좌 구매 시 제공된 포인트 등이 삭감될 수 있습니다.
  ⑤ 사업자의 책임으로 인한 과오금의 경우,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액 환급 됩니다.
  ⑥ 콘텐츠 내용이 다르게 이행된 경우, 30일 이내 청약철회가 가능 합니다.
  ⑦ 환불은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을 원칙으로 하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온라인 콘텐츠 대금을 환급 합니다. (신용카드는 영업일 기준 최대 7일 소요)
  ⑧ 특별강좌는 패키지강좌, 이벤트성 강좌 등으로서 이는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
    1. 환불 기준
     ① 콘텐츠에 대한 환급(환불)은 결제 승인일로부터 계산하여 PC환경 및 스마트폰(스마트기기)에서 7일 이내(7일까지)이면서, 동시에 2개강의(2개까지) 콘텐츠를 재생(클릭포함), 그리고 총 수강 수 30분 이내인 경우에만 금융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에 대해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은행 수수료 제외)
     ② 패키지 상품의 경우 할인된 상품으로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합니다. (교재) 교재가 포함된 경우에는 수령 후 7일 이내 반송, 제품의 파손여부 확인 후 환급(파손 및 사용 : 환급불가)
    2. 변경
     환불조건에 부합하는 강좌를 타 강좌로 변경하는 경우, 직접변경은 불가능하며 환불과 동일한 조건으로 환불처리 후 재신청 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여야 합니다.
    3. 회사 사정에 의한 서비스의 중단
     회사가 본 약관 제4조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4. 강제탈퇴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 과오납 요금의 환불)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납 요금이 발생한 경우 대 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혹은 결제 취소 후 재결제 등의 방법으로 그 과오납 요금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납 요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납 요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납 요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납 요금의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4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Petedu”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Petedu”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Petedu”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Petedu”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Petedu”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Petedu”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Petedu”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Petedu”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Petedu”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Petedu”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5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Petedu”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Petedu”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쪽지, 팝업창,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Petedu”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Petedu”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6조(개인정보보호)

  ① “Petedu”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Petedu”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Petedu”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Petedu”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Petedu”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Petedu”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Petedu”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Petedu”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Petedu”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Petedu”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Petedu”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7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Petedu”에 통보하고 “Petedu”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8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2.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3.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5.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6.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캐쉬 등의 재화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7.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9.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제19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Petedu“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Petedu“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Petedu”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Petedu”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Petedu”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Petedu”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0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회원이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2. [2차 발견 시] -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제공을 정지합니다.
    3. [3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 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제공을 정지하고 30일간의 소명기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③ 회원은 전항 제2호 및 3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⑤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차단합니다.

제21조 (유료서비스 손해배상)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점검 또는 설비 보수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2.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에 의해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
    3. 기타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6.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가 전 항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없이 “회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이용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의 귀책사유로 “콘텐츠” 자체에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그 하자가 복구되지 못한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완전한 “콘텐츠”를 다시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그에 대한 보상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유료서비스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가 “웹사이트”에 게재한 사실의 신뢰도, 정보나 자료의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Petedu”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Petedu”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7년 04월 10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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